G05-7182802122

광주 북구, 오는 12월 개장 목표 스크린파크 골프장 조성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09-25 11:39 KRX7 0
#광주 북구 #스크린파크 골프장 #광주 북구 스크린파크 골프장 조성 #광주 북구 오치복합커뮤니티센터 #생활체육 인프라

오치복합커뮤니티센터 4층 공간 활용 주민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 박차
총 1억 1천만 원 투입 스크린 타석 3개·퍼팅 연습홀 4개 등 153.92㎡ 규모···
날씨 영향 없이 연중 이용 가능 주민 호응 기대

NSP통신-광주 북구 스크린파크 골프장 조감도. (사진 = 광주 북구)
광주 북구 스크린파크 골프장 조감도. (사진 = 광주 북구)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오치복합커뮤니티센터에 스크린파크 골프장을 조성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스크린파크 골프장 조성사업은 최근 급증하는 파크골프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인프라 확충을 위해 북구가 지난 7월부터 추진 중인 사업이다.

총예산 1억 1000만 원을 투입해 오치복합커뮤니티센터 4층에 스크린 타석 3개와 퍼팅 연습홀 4개를 포함한 153.92㎡ 규모로 조성 중이다.

G03-9894841702

골프장 내부에는 턱 대신 경사로를 설치해 거동이 어려운 장애인이나 고령의 주민들도 불편함 없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조성공사가 마무리되면 오는 12월 개장 후 약 한 달간 시범운영에 나선 뒤 내년 초부터 공식 운영에 나설 예정이다.

시설 이용료, 예약 방법, 이용 시간 등 운영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시설 완공 전 북구시설관리공단과 논의를 통해 결정한다.

북구는 이번 스크린파크골프장이 실내에 조성되는 만큼 날씨와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고 연중 이용이 가능해 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향후 시설이 본격 운영을 시작하면 초급자 파크골프 레슨, 스크린파크골프 대회 등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스크린파크 골프장 조성사업은 주민들께서 쾌적하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치복합커뮤니티센터는 주민들의 편익 증진을 위해 지난 해 8월 연면적 2683㎡ 규모로 조성된 세대 통합형 복합공간으로, 실내 놀이터, 통합돌봄센터, 다목적체육관 등의 공간이 운영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