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봉화군, 누정문화를 한곳에서 보는 ‘정자문화생활관’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09-22 18:27 KRX2
#봉화군 #누정문화 #봉화정자문화생활관 #누정5경 #봉화추천여행지

선조들의 누정문화와 봉화의 누각과 정자의 특징을 알수 있는곳

NSP통신-봉화는 우리나라 누정의 중심지로 전통 누정의 가치를 알리고 보전하고자 2020년 봉화정자문화생활관이 개관했다. (사진 = 김오현기자)
봉화는 우리나라 누정의 중심지로 전통 누정의 가치를 알리고 보전하고자 2020년 봉화정자문화생활관이 개관했다. (사진 = 김오현기자)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봉화에는 선조들의 누정문화가 살아 숨쉬는 자연과 누정의 멋을 느낄수 있는 ‘봉화정자문화생활관’이 있다.

봉화는 누각과 정자가 약 103동에 이르는 우리나라 누정의 중심지로 전통 누정의 가치를 알리고 보전하고자 2020년 봉화정자문화생활관이 개관했다.

이곳은 제1전시실 누정세계, 제2전시실 음풍농월, 제3전시실 봉화유람, 주제 영상 ‘누정마을 봉화’가 상영되는 영상실 등이 있다.

NSP통신-봉화정자문화생활관 야외에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누정 한벽루, 광풍각, 세연정, 거연정, 부용정을 재현한 누정5경을 감상 할수 있다. (사진 = 김오현기자)
봉화정자문화생활관 야외에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누정 한벽루, 광풍각, 세연정, 거연정, 부용정을 재현한 누정5경을 감상 할수 있다. (사진 = 김오현기자)

야외에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누정 한벽루, 광풍각, 세연정, 거연정, 부용정을 재현한 누정5경을 감상 할수 있다.

G03-9894841702

거대한 정원인 누정정원에는 쉼터와 해먹이 설치된 산책로가 있어 인기며 소나무 숲에서 풍겨오는 솔향기를 맡으며 자연속에서 휴식하는 숙박시설 ‘솔향촌’도 운영중이다.

오는 26일 ~ 10월 12일까지 정자문화생활관 누정갤러리에서는 미술, 사진, 시화 등의 전시를 볼수 있는 봉화군민과 함께하는 '2025아트페스티벌 교류사진전'도 열린다.

NSP통신-봉화정자문화생활관을 방문하면 누정愛스탬프투어 체험과 아름다운 꽃과 함께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어볼 수 있다. (사진 = 김오현기자)
봉화정자문화생활관을 방문하면 누정愛스탬프투어 체험과 아름다운 꽃과 함께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어볼 수 있다. (사진 = 김오현기자)

10월 25일 봉화정자문화생활관 야외무대에서는 K-POP 댄스와 무술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소풍가는날’이 열린다.

지금 봉화정자문화생활관을 방문하면 누정愛스탬프투어 체험과 아름다운 꽃과 함께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어볼 수 있다.

봉화정자문화생활관은 매주 월요일과 추석 연휴 휴관하며 입장료는 일반 2000원, 어린이·청소년은 1000원이며 봉화군민은 50% 할인 혜택이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