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특례시, 원삼면 이음센터에 문화공간 플랫폼 ‘Hy-SEUM’ 개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9-20 13:21 KRX7
#용인특례시 #이상일시장 #문화공간플랫폼 #이음센터 #Hy-SEUM개소

이상일 시장, “주민들이 교류와 소통, 문화활동, 건강 증진 등을 통해 풍요로운 삶을 영위 하시길”

NSP통신-19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원삼면 이음센터에 새롭게 조성된 문화공간 플랫폼 Hy-SEUM 개소식에 참석해 제막했다. (사진 = 용인특례시)
19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원삼면 이음센터에 새롭게 조성된 문화공간 플랫폼 ‘Hy-SEUM’ 개소식에 참석해 제막했다.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9일 오후 처인구 원삼면 고당리에 위치한 이음센터에 문화공간 플랫폼 ‘Hy-SEUM’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정상록 SK하이닉스 부사장, 한세종 구세군 서기장관, 김효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김성기 원삼면 주민자치위원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원삼면 주민들이 많이 이용할 이음센터 내부 공간을 꾸미는 데 SK하이닉스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구세군이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시민들이 각종 문화 프로그램을 향유하고 건강 증진도 도모하며 소통을 통해 친목을 다질 이 공간을 원삼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잘 운영해 주고 있어서 든든하며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NSP통신-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9일 원삼면 이음센터에 새롭게 조성된 문화공간 플랫폼 Hy-SEUM 개소식에 참석해 인사말 했다. (사진 = 용인특례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9일 원삼면 이음센터에 새롭게 조성된 문화공간 플랫폼 ‘Hy-SEUM’ 개소식에 참석해 인사말 했다. (사진 = 용인특례시)

이어 “이 공간을 ‘Hy-SEUM(Sustainable Engaging Urban Movement)’이라고 명명했는 데 참 잘 지은 이름 같다”며 “도시를 아름답게 가꾸고 주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려면 이름처럼 주민이 적극 참여하는 운직임을 통해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키우는 게 중요한 만큼 이곳에서 이름 그대로 도시를 지속가능하게 만드는 다양한 움직임이 주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통해 전개되고 주민들 간 각종 교류와 소통이 잘 이뤄져서 주민들의 삶이 한층 더 풍요로워지기 바란다”고 했다.

G03-9894841702

원삼면 이음센터는 원삼시립어린이집을 시가 리모델링해 조성한 시설로 연면적 476㎡ 규모에 강의실·다목적실·휴게실·운동실·갤러리 등과 함께 문화광장도 갖추고 있다.

이 시설에 대해 SK하이닉스가 3억원을 지정 기탁하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ㆍ구세군이 협력해 ‘Hy-SEUM’ 환경개선사업을 진행, 여러 공간을 갖춘 문화공간으로 탄생시켰다.

NSP통신-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Hy-SEUM 개소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소통했다. (사진 = 용인특례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Hy-SEUM’ 개소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소통했다. (사진 = 용인특례시)

이번 개소를 통해 원삼면 주민들은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교류와 학습, 건강 증진 등의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이 시장은 개소식에서 제막행사 후 시설을 둘러보며 탁구 경기와 미술 활동에 참여 중인 시민들과 소통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