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밝고 화사하게 아파트 야간경관 밝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9-17 16:34 KRX7
#오산시아파트 #오산시야간경관 #오산시야간조명 #오산아파트조명 #오산아파트경관
NSP통신-이권재 오산시장이 아파트 야간경관조명 점등식에서 인사말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이권재 오산시장이 아파트 야간경관조명 점등식에서 인사말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민선8기 도시경관 분야의 중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공동주택(아파트) 야간경관조명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이 본격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시는 지난 11일 양산동 늘푸른오스카빌과 15일 누읍동 한라그린타운아파트에서 잇따라 점등식을 열었다.

두 행사에는 이권재 오산시장과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장, 시의원, 입주자대표회의 임원, 입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축사와 점등 카운트다운을 함께하며 성황을 이뤘다.

G03-9894841702

야간경관조명사업은 도심 공동주택의 야간 환경을 개선하고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024년까지 총 9개 단지에서 사업을 완료했으며 올해는 17개 단지가 선정돼 순차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번 두 단지 점등식은 올해 사업 성과의 시작을 알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입주민들의 호응도 높다. 이주희 늘푸른오스카빌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아파트 외관이 한층 아름다워지고 주민 만족도도 크게 높아졌다”며 “좋은 사업을 추진해 준 오산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백승미 한라그린타운아파트 회장도 “조명으로 단지가 환해져 쾌적해졌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지지에 힘입어 도시경관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앞길을 환히 밝히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