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담양군, 고령·취약계층 위한 ‘찾아가는 왕진버스’ 운영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09-03 16:35 KRX7
#담양군 #고령·취약계층 #담양 찾아가는 왕진버스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양·한방 진료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로 고령·취약계층 건강 돌봄 강화

NSP통신- (사진 = 담양군)
(사진 =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이 의료시설이 부족한 지역 주민을 위해 창평·무정·월산에서 ‘농촌 왕진버스’를 운영한다.

농촌 왕진버스는 군과 농협이 협력해 의료서비스가 취약한 농촌지역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양·한방 진료를 비롯해 안과·치과 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왕진은 오는 4일 창평면, 8일 무정면, 11일 월산면에서 진행되며, 각 지역 주민 중 60세 이상 고령자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다.

G03-9894841702

진료 인원은 읍·면별로 약 300명 내외로, 총 900명이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의료지원서비스(양방진료)는 원광대 장흥통합의료병원(창평·월산)과 보건의료통합봉사회(무정)가 맡고, 구강검사 및 교육은 대한의료봉사회가 진행한다.

이(E)안경대인점(창평·월산)과 맑은안경(무정)은 검안 서비스와 돋보기를 지원한다.

진료는 예정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정오부터 1시간은 점심시간이다.

군과 지역농협은 주민들이 특정 시간대에 몰리지 않도록 조정해 안전하게 운영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왕진버스 운영으로 그동안 의료시설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의료 공백이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