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봉화군, ‘공무원 사칭 계약·납품 사기’ 주의 당부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08-25 17:01 KRX7
#봉화군 #공무원 사칭 #계약·납품 사기 주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피해예방

공문서 없이 전화로 거래를 진행 하거나 급하게 처리할 것을 요구하는 경우 주의

NSP통신-봉화군은 최근 공무원을 사칭한 계약 사기 사례가 전국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소상공인과 군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소상공인·군민 피해 예방 총력 (사진 = 봉화군)
봉화군은 최근 공무원을 사칭한 계약 사기 사례가 전국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소상공인과 군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소상공인·군민 피해 예방 총력 (사진 = 봉화군)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봉화군은 최근 공무원을 사칭한 계약 사기 사례가 전국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소상공인과 군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봉화군 내에서 공무원을 사칭해 물품 납품을 요구하는 사기 수업으로 피해 업체가 발생했다.

이후 업체는 경찰에 피해 사실을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G03-9894841702

이러한 사기 수법은 공무원 또는 공공기관 직원을 사칭해 계약 체결이나 물품 납품을 요구, 금품을 갈취하는 형태로 이뤄지고 있다.

특히, 공문서 없이 전화만으로 거래를 진행하려 하거나 급하게 처리할 것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봉화군 관계자는“반드시 해당 기관이나 부서에 직접 전화 또는 방문해 사실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사기 행위가 의심될 경우 즉시 경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신고해 추가 피해를 막고 사회적 감시를 강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박현국 봉화군수는“공무원 사칭 계약 사기가 늘고 있는 만큼 군민과 소상공인께서는 거래 시 반드시 사실 확인을 하고, 의심스러운 사례는 신속히 신고해 피해 예방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