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기상도
삼양식품 ‘맑음’·오리온 ‘비’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11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 세미나실에서 ‘2025년 제4차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25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10건의 주요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을 진행했다.
상정된 주요 안건은 보고 5건과 의결 5건으로 보고 안건에는 2025년 하반기 주요업무계획, 섬박람회 D-365 기념행사 개최 등이 포함됐다.
의결 안건에는 2025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 공식여행사 운영 규정 등 각종 제규정이 포함됐으며 모두 원안 가결됐다.
정기명 이사장은 “섬박람회 개막까지 남은 1년은 모든 준비의 완성도를 높여야 하는 시기”라며 “각 분야를 꼼꼼히 살피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전 세계인이 찾고 싶어 하는 국제행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이사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토대로 준비 과정의 속도와 효율성을 높이겠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만드는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시민과 기관, 기업의 참여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 최초의 섬박람회인 ‘여수세계섬박람회’는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두 달간 여수시 돌산읍 진모지구, 여수세계박람회장과 금오도, 개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