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임직원들의 청렴의식 고취를 통해 ‘반부패·청렴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TS는 28일 본사에서 노사합동으로 사내 청렴문화 확산·정착을 위한 ‘청렴라이브(Live)’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TS 임직원들은 ‘노사 합동 청렴 결의문’에 서약하고 ▲업무추진 시 법과 규정 준수 ▲이해충돌상황 회피 ▲상시 내부통제 활동 실천으로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계속 성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청렴라이브(Live) 행사는 임직원이 함께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며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전문 강사 초청 청렴특강으로 마련됐다.
청렴문화 콘텐츠는 ‘청렴 일상 연극’ , ‘청렴 판소리 공연’ 등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청렴문화에 대해 깊이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울러 청렴 특강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등 실제 사례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직원들의 참여를 높였다.
한편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임직원의 청렴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 청렴 순회교육 ▲부패방지(ISO 37001)와 규범준수(37301) 경영시스템 인증 ▲내부통제시스템 확대 운영 등 지속가능한 부패방지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이번 청렴라이브(Live)를 통해 임직원들의 청렴 수준을 향상시켜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라며 “경영진이 솔선수범하고 노사가 함께하는 반부패·청렴활동을 통해 국민께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