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테크노파크, 청렴도 최고등급을 목표로 전방위적 활동 강화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07-24 16:37 KRX7
#경북도 #경북테크노파크 #청렴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청렴경북이음

경북도 출자출연 종합청렴도 평가 3년 연속 우수 등급 달성

NSP통신-경북테크노파크가 지난해 9월 통합법인 출범 후 다양한 반부패·청렴활동을 실천하며 청렴 선도기관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 = 경북테크노파크)
경북테크노파크가 지난해 9월 통합법인 출범 후 다양한 반부패·청렴활동을 실천하며 청렴 선도기관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 = 경북테크노파크)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가 지난해 9월 통합법인 출범 후 다양한 반부패·청렴활동을 실천하며 청렴 선도기관으로 주목받고 있다.

▲2025년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2025년 청렴달력 제작·배포 ▲경북도 3개 출자·출연기관(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경상북도개발공사, 경북테크노파크) ‘청렴경북이음’ 협의체 운영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국제 인증 갱신 등 다각적 반부패·청렴활동 추진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하인성 원장은 ‘2025년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신년사에서 깨끗하고 신뢰받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전 임직원과 함께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청렴의 가치를 공유했다.

G03-9894841702

경북테크노파크는 임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청렴 다짐 메시지’캠페인 문구와 청탁금지법, 부패·공익신고 등 주요 법령을 담은 탁상용 청렴달력을 제작하여 배포했다. 또 법인 입주고객사에도 청렴달력을 함께 배포해 내·외부 고객과 청렴의식 공유를 통해 깨끗한 공직사회 구현에 기여하고자 노력했다.

특히 경북테크노파크는 법인을 비롯한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개발공사 등 3개 출자·출연기관이 공동으로 주도하는 ‘청렴경북이음’ 협의체 운영을 통해 부패취약분야를 도출하기 위해 서로 논의하며 공동 청렴활동을 추진함으로써 경북도 청렴문화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고위직 갑질 방지 체크리스트 공동 협의 ▲청렴·인권도서 캠페인 추진방안 협의 ▲인권 영화 ‘언니가 죽었다’관람 및 토론 ▲청백리 정신이 깃든 하회마을답사 등 2년 연속 꾸준히 기관 연계를 통해 다각화된 활동을 단행하고 있다.

2019년 이후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세 번째 인증 갱신을 통해 청렴 문화 정착과 신뢰받는 행정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반부패 및 청렴활동 프로세스 개선 노력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경북테크노파크는 경북도 산하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3년 연속 최종 2등급이라는 우수 등급을 달성함으로써 청렴 선도기관으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3년 연속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우수한 등급을 획득한 것은 전 임직원의 노력 덕분”이라며 “법인통합 후 조직 규모와 기능이 확대된 만큼 전 임직원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청렴 생태계 확대를 통해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