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H주거복지정보, 사업장 보건관리 우수사례 ‘우수상’ 수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7-23 17:02 KRX7
#LH주거복지정보 #LH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보건관리우수사례 #감정노동자보호
NSP통신-LH주거복지정보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공동 주관한 2025년 사업장 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주거복지정보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공동 주관한 ‘2025년 사업장 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LH주거복지정보(대표 홍성필)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공동 주관한 ‘2025년 사업장 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상은 기존의 분야별 시상 방식이 ‘사업장 보건관리 우수사례’로 통합된 이후 이뤄진 첫 대회에서 동종 업계 최초 수상.

수상은 △감정노동자 보호 체계 고도화 △직무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건강 증진 프로그램 운영 △조직 전반의 건강 문화 정착 노력 등이 높게 평가받은 결과다.

G03-9894841702

LH주거복지정보는 ‘환경 튼튼, 몸 튼튼, 마음 튼튼, 교육 튼튼’이라는 4대 건강 영역을 실천 전략으로 제시하고 전사 차원의 건강 문화 혁신을 지속 추진해 왔다.

무엇보다 현장 중심의 감정노동자 보호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개별 건강 상태와 직무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임직원의 신체적·심리적 안정을 동시에 도모해 왔다.

주요 성과로는 블랙컨슈머 대응을 포함한 감정노동자의 상담 중단 권리 제도화, 전사 건강 실천 문화로 정착된 계단 오르기·걷기 프로그램, 그리고 직원 주도형 동아리·문화 행사 활성화 등이 있다.

이는 단순 복지 차원을 넘어 조직의 심리적 안전망 강화와 자발적 건강 관리 문화를 구축한 선도 사례로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노사 합동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과 2023년 신설된 ‘대사증후군 관리 TF’ 등 다양한 상시 소통 창구를 통해 근로자의 건강 관리 의견을 수렴했다.

LH주거복지정보는 이를 실제 정책과 제도에 반영하는 참여 기반 건강 관리 체계를 확립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LH주거복지정보(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이번 수상이 단순한 제도 운영을 넘어 전 임직원이 함께 건강한 일터 문화를 만들어온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최대 공공주거정보 기관으로서 공공상담 업무의 감정노동 특성과 조직의 특수성을 반영한 보호 체계 고도화는 물론 데이터에 기반한 건강 관리 모델을 지속 정착·확산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