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화 건설부문, 혹서기 스마트 응급처치·안전보건 리더십 교육 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7-16 13:04 KRX7
#한화(000880) #건설부문 #혹서기 #스마트 응급처치 #안전보건 리더십 교육
NSP통신-㈜한화 건설부문 안전보건관리자들이 심폐소생술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 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 안전보건관리자들이 심폐소생술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 한화 건설부문)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화(000880) 건설부문(대표 김승모)은 지난 15일, 혹서기 현장 근로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안전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상황별 스마트 응급처치 교육과 현장소장을 대상으로 한 안전보건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NSP통신-㈜한화 건설부문 안전보건관리자들이 상황에 맞춰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 = 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 안전보건관리자들이 상황에 맞춰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 = 한화 건설부문)

올여름 전 세계적으로 폭염이 이어지면서 온열질환을 비롯한 응급상황 발생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화 건설부문은 실제 재해 상황을 가정한 체험형 교육과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실습을 통해 안전보건관리자의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소장이 안전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 리더십 교육을 함께 운영했다.

NSP통신-㈜한화 건설부문 현장소장들이 안전보건 리더십 교육을 비대면으로 받고 있다. (사진 = 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 현장소장들이 안전보건 리더십 교육을 비대면으로 받고 있다. (사진 = 한화 건설부문)

이번 스마트 응급처치 교육은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체험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 ▲상황별 응급처치 실습으로 구성됐다.

NSP통신-㈜한화 건설부문 부산대연3구역 재건축 정비사업현장 양승철 현장소장이 안전보건 리더십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 = 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 부산대연3구역 재건축 정비사업현장 양승철 현장소장이 안전보건 리더십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 = 한화 건설부문)

한편 이날은 현장소장을 대상으로 한 안전보건 리더십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해당 교육은 현장 내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리더의 역할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리더의 태도가 현장 분위기에 미치는 영향과 유형별 심리적 위기 대응 전략 등이 포함됐다. 특히 심리적 안전감을 바탕으로 관계적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현장 조직의 안전보건 리더십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