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봉화군, ‘김재수 前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초청 특강’ 열어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07-11 17:58 KRX7
#봉화군 #김재수 前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뉴 노멀 시대 #치유산업과 봉화군의 발전 방안 #산림·농업·관광 자원

봉화형 치유산업의 발전 가능성 모색하고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 극복 동력 발굴

NSP통신-봉화군은 군청 실과소 및 읍면 직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뉴 노멀시대, 치유산업과 봉화군의 발전 방안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사진 = 봉화군)
봉화군은 군청 실과소 및 읍면 직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뉴 노멀시대, 치유산업과 봉화군의 발전 방안’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사진 = 봉화군)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봉화군은 지난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청 실과소 및 읍면 직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뉴 노멀(New Normal) 시대, 치유산업과 봉화군의 발전 방안’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봉화군의 풍부한 자원과 연계한 봉화형 치유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모색하고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연은 김재수 스마트치유산업포럼 고문(前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초청해 진행됐다.

G03-9894841702

김재수 고문은 국내외 치유산업의 최신 동향과 뉴 노멀(New Normal) 시대 지역 발전 트렌드, 봉화군의 산림·농업·관광 자원을 연계한 치유산업 추진 방안 등을 상세히 설명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번 강연에서는 산림치유, 농업치유, 치유관광, 치유음식 등 다양한 분야를 융합한 봉화형 치유산업 모델이 소개됐다.

이를 통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는 실질적 발전 방안이 제시됐다.

참석자들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실질적인 발전 전략을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으며, 앞으로의 업무에 치유산업 아이디어를 접목해보고 싶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특강이 봉화군이 나아갈 미래 성장산업의 청사진을 그리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군이 치유산업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봉화군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치유산업과 관련된 지역 맞춤형 실천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군정 주요 사업과 연계해 단계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지역 경쟁력 강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힘쓸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