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사이버대학교·울릉군가족센터, 지역 맞춤형 복지상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07-01 19:07 KRX7
#대구시 #대구사이버대 #울릉군가족센터 #업무협약 #전문인력
NSP통신-대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와 울릉군가족센터는 지난달 28일 울릉군가족센터 교육장에서 지역 가족 복지 향상과 상담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와 울릉군가족센터는 지난달 28일 울릉군가족센터 교육장에서 ‘지역 가족 복지 향상과 상담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대구사이버대학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학과장 송유미)와 울릉군가족센터(센터장 박상일)는 지난달 28일 울릉군가족센터 교육장에서 ‘지역 가족 복지 향상과 상담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울릉도의 지리적 특수성과 도서 지역주민들의 복지 수요를 반영해 보다 실질적이고 전문화된 상담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교육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내 상담 인프라 강화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양 기관은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연수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상담 및 복지 분야의 공동 연구 및 학술 교류 ▲대구사이버대학교 재학생의 울릉지역 실습 기회 확대 및 교육시설의 상호 활용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교류 활성화 등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도서 지역의 복지 전문성 향상은 물론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교육 모델이 구현될 것으로 기대된다.

G03-9894841702

박상일 울릉군가족센터장은 “복지서비스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과 요구는 날로 커지고 있으며 이번 협약은 울릉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상담 인프라 확충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구사이버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주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가족 상담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송유미 사회복지상담학과장 또한 “이번 협약은 단순한 협약을 넘어 도서 지역 복지 현장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는 실습과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사회복지상담학과의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방안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