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카카오뱅크↑·JB금융↓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롯데손해보험(000400)은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경영진의 효율적인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제공을 위한 경영자정보시스템(EIS : Executive Information System) 개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경영자정보시스템(EIS)은 최고경영자나 임원 혹은 관리자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고 전체 사업과 그 기능부서의 활동을 감독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모두 다루는 시스템이다.
롯데손보는 EIS 개선으로 ERP 관리회계와 연계해 조직의 성과를 파악하고 손익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조직별, 월별 결산 손익정보를 요약형태로 가시성 있게 사용자에게 제공이 가능해졌다.
특히 기존 여러 시스템에서 관리되던 경영현황, 손익현황, 일일현황 등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해 경영진에게 적시에 제공해 경영 전반의 의사결정 속도와 정확성을 높이고 상하 조직원 간의 정보전달을 용이해 위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이동욱 롯데손해보험 EIS 프로젝트 담당팀장은 “EIS 개선 프로젝트 완료로 경영진이 대내외 경영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보다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체제가 확립되었다” 며 “앞으로도 롯데손보는 지속적인 IT 인프라 확충을 통해 금융시장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겠다” 고 밝혔다.
ispyone@nspna.com, 이광용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