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시, 국내외 유명 호텔 건립 예정···이목 집중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5-04-02 11:59 KRX7
#여수시 #경도해양관광단지 #화양복합관광단지 #디오션리조트 #힐튼호텔

힐튼호텔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호텔 건립 추진
K관광 대표 관광도시이자 세계적 핫플로 거듭나

NSP통신-여수 경도해양관광단지에 건립 예정인 5성급 호텔 조감도 (사진 = 여수시)
여수 경도해양관광단지에 건립 예정인 5성급 호텔 조감도 (사진 =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전남 여수에 국내외 대형 프랜차이즈 호텔들이 속속 들어설 예정이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세계적 핫플로 떠올라 국내 관광 지형까지 바꾸는 것 아니냐는 말까지 언급될 정도다. 우선 동양 최대 시설로 추진되는 여수경도해양관광단지에 호남 최초 글로벌 최고급 브랜드호텔이 들어선다.

29층 307실 규모 5성급 최고급 호텔로 설계는 국제공모로 진행된다. 랜드마크급 디자인을 반영한 건축물로 설계한 뒤 내년 4월에 착공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오는 2029년 개장을 목표로 미래에셋 컨소시엄이 추진하고 있다. 부대시설로는 그랜드볼룸, 세미나실, 실내외 수영장, 레스토랑 등이 포함된다.

특히 리조트와 빌라형 콘도 등도 함께 들어설 예정이어서 총 929실 규모의 숙박시설이 건립된다.

NSP통신-여수 화양복합관광단지에 입지 예정인 힐&테라스 콘도 (사진 = 여수시)
여수 화양복합관광단지에 입지 예정인 ‘힐&테라스 콘도’ (사진 = 여수시)

화양복합관광단지 여수 화양지구에는 세계에서 가장 긴 206m 규모의 인피니티 사계절 수영장을 갖춘 ‘힐&테라스 콘도’가 들어선다.

화양복합관광단지 조성사업은 6.43㎢ 부지에 골프장과 호텔, 콘도, 문화시설이 들어서며 약 1조 524억 원이 투입된다.

핵심 시설이 될 힐&테라스 콘도는 지하 6층, 지상 10층에 274객실, 500명 수용 규모의 컨벤션 등을 갖춘 숙박시설이다. 사업 시행자인 HJ디오션리조트는 지난해 11월 실시설계와 건축허가를 완료하고 착공했다.

NSP통신-힐튼호텔 조감도·투시도 (사진 = 여수시)
힐튼호텔 조감도·투시도 (사진 = 여수시)

학동에는 세계적 호텔 체인인 힐튼호텔이 지상 24층 179실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지난해 6월 건축허가를 완료하고 후속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어반블루윙스가 추진하고 있다.

국내 유명 호텔 체인이 언급되는 수정동 30번지(면적 31,000㎡) 일원에는 5성급 10층 규모의 호텔로, 운동시설(수영장)과 편의시설(전망데크), 특수시설(해양광장, 동굴광장) 등을 갖출 예정이다. 현재 교통영향평가를 마쳤으며 실시계획 및 건축인허가 절차 이행을 준비 중이다.

시 관계자는 “그간 시가 투자유치를 위해 국내외에 공을 들였고, 여수가 K관광을 대표하는 도시로 급부상하면서 관련한 국내외 투자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런 추세라면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손꼽히는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