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유가증권시장·코스닥시장, 외국인 공매도 3일 연속 약 90%…공매도 거래대금 1조 1119억원
(전남=NSP통신) 오환주 기자 = 재단법인 무안군 승달장학회(이사장 김산)는 지난달 31일 군청 상황실에서 상반기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올해 상반기 승달장학생 190명을 선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지난해 회계연도 예산 결산, 올해 상반기 승달장학생 선발 등 4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올해 상반기 승달장학생은 장학회 운영세칙을 기준으로 성적과 생활정도를 합산해 고득점순으로 총 190명의 장학생을 선발했으며, 총 1억 97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의결했다.
장학생은 성적우수·저소득·예체능·다문화·다자녀·주거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발했으며 중·고등학생 50만원, 대학생은 15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특히 이번 이사회에서는 민생경제를 회복하고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 승달장학생 모집규모를 확대하기로 했으며, 하반기에는 기존 사업계획보다 보다 30명, 3000만원이 늘어난 210명 2억 28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산 이사장은 “적은 금액이지만 이번 장학금 지급이 각 가정의 교육비를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장학 혜택을 통해 우리지역 학생들이 꾸준히 학업에 정진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를 이루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무안군승달장학회는 오는 9일 군청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