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유가증권시장·코스닥시장, 외국인 공매도 3일 연속 약 90%…공매도 거래대금 1조 1119억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한의약진흥원(이하 진흥원)은 한의 의료기관의 해외 진출을 도모하고 중국 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지원사업 수행기관을 공모한다.
진흥원은 중동, 미국, 캐나다, 동남아, 독립국가연합지역(CIS) 등 해외 진출에 적극적인 한의 의료기관 2개소를 선정해 총 9000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31일부터 오는 4월 14일까지며 국내 소재 한의 의료기관이나 연관 산업체 컨소시엄 형태로 공모 지원이 가능하다. 사업비는 △1단계: 사업화(진출 예정 단계) △2단계: 본격화(법인 설립 및 개원 준비 단계) △3단계: 정착 및 안정화(개원 후 단계) 등 해당 단계별 지원 규모가 다르다.
또한 진흥원은 한의약의 외국인 환자 유치 확대를 위해 중국 환자 유치를 희망하는 의료기관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이어트 및 이너뷰티, 여성질환, 피부미용 분야 진료 의료기관 4개소를 선정해 △환자 유치프로그램 개발 컨설팅(진료+관광) △중국 현지 프로모션 △중화권 바이어 초청 팸투어 △원스톱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신청 기간은 31일부터 4월 9일까지며 4월 3일 오후 4시 한국한의약진흥원 서울분원에서 관련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