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광양항만공사, 제2기 항만물류 리더스 아카데미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02-27 11:20 KRX7
#여수광양항만공사 #서병륜회장 #항만물류리더스아카데미 #특강 #Physical Internet

로지스올 서병륜 회장 특강

NSP통신-제2기 항만물류 리더스 아카데미 참석자 기념 찰영 (사진 = 여수광양항만공사)
제2기 항만물류 리더스 아카데미 참석자 기념 찰영 (사진 = 여수광양항만공사)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제2기 항만물류 리더스 아카데미(이하 ‘리더스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기 리더스 아카데미의 첫 강의에서는 로지스올 서병륜 회장과 정동진 본부장이 초청 강사로 나서 강연을 펼쳤다.

서병륜 회장은 물류 산업의 변화와 발전 방향에 대해 설명하며 특히 Physical Internet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G03-9894841702

그는 물류의 미래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데이터와 기술을 중심으로 한 혁신적인 방식으로 나아갈 것이라며 Physical Internet의 도입이 물류의 효율성과 속도를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Physical Internet(PI, 물리적 인터넷)은 기존의 디지털 인터넷 개념을 물류 및 공급망에 적용한 개념으로 화물과 물류 네트워크를 표준화하고 연결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물류 시스템을 의미한다.

다음으로 정동진 본부장은 ‘폴드컨테이너의 뉴 포지셔닝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정 본부장은 폴드컨테이너의 혁신적인 전략을 통해 물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여수광양항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했다.

이번 제2기 ‘리더스 아카데미’에는 총 34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각기 다른 배경과 경험을 가진 물류 및 항만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공사에서는 앞으로도 ‘리더스 아케데미’ 운영을 통해 여수광양항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성현 사장은 개강식에서 “제1기에 이어 제2기 리더스 아카데미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제2기의 시작이 여수광양항의 미래를 더욱 밝게 만들어 줄 것으로 확신한다. 참석자들이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항만 산업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