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수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특화사업 추진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02-24 16:12 KRX7
#광양시 #진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수어르신생신상차려드리기 #특화사업 #맞춤형복지서비스

22개 마을별 각각 선정된 최고령 어르신 직접 방문해 생신상 차려드리는 특화사업

NSP통신-생신상 차려드리기 특화사업 (사진 = 광양시청)
생신상 차려드리기 특화사업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진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올해 2월~12월까지 ‘장수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특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장수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은 진상면 22개 마을별에서 각각 선정된 최고령 어르신들의 집을 직접 방문해 생신상을 차려드리는 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협의체 위원들은 매월 두 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생신 축하 인사를 전할 뿐만 아니라 어르신의 건강 상태와 생활 여건 등을 점검하고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에 힘쓰고 있으며 지난 21일에 내금마을과 외금마을을 방문해 장수 어르신 가정을 찾아 생신상을 전달했다.

G03-9894841702

직접 준비한 생신상을 받은 어르신들은 “집까지 찾아와 생일을 축하해주고 맛있는 음식을 마련해 줘서 감사하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NSP통신-생신상 차려드리기 특화사업 (사진 = 광양시청)
생신상 차려드리기 특화사업 (사진 = 광양시청)

이병남 진상면장(진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소소한 생신 상차림에도 기뻐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면서 사업의 의미를 다시금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느끼는 정서적 안정과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진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