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공공자전거 브랜드 시민과 함께 정한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5-01-22 16:39 KRX7 R1
#광명시 #공공자전거브랜드 #광명형공공자전거 #브랜드선호도조사 #이름선호도조사

2월 3일까지 광명형 공공자전거 이름·브랜드 디자인 온라인 선호도 조사

NSP통신-공공자건거 통합브랜드 온라인 선호도 조사 이미지. (사진 = 광명시)
fullscreen
공공자건거 통합브랜드 온라인 선호도 조사 이미지. (사진 =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광명형 공공자전거 이름과 브랜드 디자인 선정에 시민 의견을 반영한다.

시는 2월 3일까지 공공자건거 통합브랜드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공자전거는 공공목적으로 구축한 자전거 공유서비스이다. 시민 편의와 교통 수요 분산, 친환경 교통수단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여러 지자체가 도입해 운영 중이다.

G03-9894841702

시는 광명형 공공자전거 개발을 위해 지난해 11월 ‘공공자전거 통합브랜드 개발 용역’을 착수하고 올해 하반기 공공자전거 100대 시범 운영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공공자전거 이름 후보로 ▲광명이 ▲빛타 ▲광클 ▲비츠로 등 4개가 제시됐다. 후보는 용역, 자체 설문, 공공디자인 협의 등의 과정을 거쳐 선정됐다.

우선 ‘광명이’는 광명시 자전거를 의인화한 이름으로 사람과 안전을 먼저 생각하는 친근한 의미를 담고 있다.

‘빛타’는 광명(光明)시를 상징하는 ‘빛’과 자전거를 ‘타’다를 결합한 이름이다. 빛나는 광명시를 자전거로 곳곳을 누빌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광클’은 광명시와 자전거의 영어 단어(Bicycle)를 결합한 단어로 열정과 마니아적 감성을 표현하는 이름이다.

마지막 후보인 ‘비츠로’는 광명(光明)시를 상징하는 ‘빛’과 안전·여유로움을 의미하는 ‘천천히(slow)’를 결합한 이름이다.

설문조사에서 이름 후보 4개 중 마음에 드는 이름을 선택하면 이름별 제시된 4개의 브랜드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설문조사는 시 누리집 배너,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형 공공자전거는 시민들의 일상에 편리함을 더하고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광명시 특색과 가치를 담은 공공자전거 브랜드가 탄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