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장 나눔으로 따뜻한 온기 전해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12-09 13:02 KRX7
#광양시 #김장김치 #복지시설 #취약계층 #모두愛밥차

복지시설 및 취약계층에 204통의 김장김치 전달
관내 소방‧경찰 공무원 노고의 감사를 위한 모두愛 밥차도 함께 운영

NSP통신-정성과 사랑 담아 204통의 김치 (사진 = 광양시청)
정성과 사랑 담아 204통의 김치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광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일 광양시자원봉사나눔터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사랑愛 김장 나눔 자원봉사 활동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자원봉사자 80명이 참여해 배추 한 잎 한 잎에 정성과 사랑을 담아 204통의 김치를 준비하며 따뜻한 온기 나눔을 실천했다.

NSP통신-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장 행사 (사진 = 광양시청)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장 행사 (사진 = 광양시청)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위생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앞치마, 모자, 마스크, 고무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 작업에 임했다. 이들이 정성껏 담근 김치는 광양시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광양시농아노인복지센터, 18곳 지역아동센터, 경로당 등 복지시설과 의료급여 및 사례관리 대상자들에게 전달됐다.

김치를 받은 한 복지시설 관계자는 “따뜻한 마음으로 담가주신 김치 덕분에 올겨울이 든든할 것 같다”며 감사를 전했다.

NSP통신-모두애 밥차 운영 (사진 = 광양시청)
모두애 밥차 운영 (사진 = 광양시청)

하태우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김장 나눔은 지역사회에 대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활동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와 봉사 정신을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 복지가 증진되고 지역민들이 서로 화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한편 광양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중마장애인복지관은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한 지난 7일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소방과 경찰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기 위해 광양소방서 외 5곳 안전센터와 광양경찰서 중마지구대를 포함한 4곳에 김장김치와 수육 등 감사의 마음을 담은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는 모두愛 밥차를 운영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