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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3Q 전년比 매출 21%↓·영업이익 68%↓…IP 경쟁력 강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11-12 17:27 KRX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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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매출 931억원, 영업이익 65억원 기록…‘브라운더스트2’,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 모바일 게임 성과 두드러져

NSP통신- (사진 = 네오위즈)
(사진 = 네오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4년 3분기 실적을 12일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3분기 매출은 931억원, 영업이익은 65억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7%, 영업이익은 36% 증가했다. 전년동기 대비로는 각각 21%, 68%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은 14억으로 적자전환했다. 환율 변동에 따른 외화 환산손실이 주된 원인이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369억 원으로 전분기와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P의 거짓 출시 효과가 제거되며 33% 줄었다. 3분기에는 P의 거짓의 플랫폼별 할인 행사와 1주년을 기념한 DLC 음원 및 아트 공개 효과로 판매량이 소폭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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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부문 매출은 457억 원이다. 전분기 대비 20% 증가,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했다. 브라운더스트2가 7월 ‘다이어트 러쉬’ 시즌 이벤트와 8월 여름 이벤트 등으로 매출을 견인했다. 그간 쌓아온 탄탄한 충성 이용자 효과가 컸다는 평가다. 자회사 파우게임즈가 개발을 맡은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이하 영웅전설)’의 출시 초기 성과도 힘을 보탰다. 영웅전설은 주요 타겟 시장인 일본, 대만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기타 매출은 지난 분기 대비 9% 감소,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106억 원이다.

네오위즈는 IP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PC·콘솔 라인업을 확충해 나간다. 특히 탄탄한 세계관과 흡입력 있는 내러티브를 갖춘 신작 발굴에 집중한다.

네오위즈의 주요 IP로 자리매김한 브라운더스트2는 오는 12월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으며 일본 최대 서브컬쳐 행사인 코믹마켓과 국내 서브컬쳐 게임 및 애니메이션 행사 AGF 2024에 참여한다. 스토리팩을 활용한 이야기 중심의 플레이, 완성도 높은 컷씬 등 브라운더스트2만의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IP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

2025년에는 P의 거짓 DLC를 출시한다. 본편을 확장한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며, 현재 게임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또 P의 거짓 차기작과 함께 진승호, 이상균 PD 등을 중심으로 한 신규 PC·콘솔 프로젝트들도 개발에 착수했다.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선 서바이벌 액션 어드벤처, 라이프 시뮬레이션 신작들에 대한 정보도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

자체 개발뿐만 아니라 투자, 퍼블리싱도 적극 추진 중이다. 최근 자카자네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해 서부 누와르 배경의 싱글 플레이 RPG 작품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했다. 지난해 11월 블랭크에도 투자를 단행한바 있다. 블랭크와 자카자네 모두 폴란드 게임 개발사로 이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네오위즈의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PC·콘솔 라인업에도 힘을 실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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