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제1회 주민자치박람회 성공적 개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4-10-22 18:23 KRX7
#광명시 #주민자치박람회 #박승원시장 #탄소중립마을사업경연대회 #주민자치프로그램경연대회

‘함께해요 주민자치, 즐겨요 주민잔치’

NSP통신-박승원 광명시장이 탄소중립 마을사업 경연대회 수상 수강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 = 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이 ‘탄소중립 마을사업 경연대회’ 수상 수강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 =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8~19일 광명시민체육관 잔디광장 및 실내경기장에서 ‘제1회 광명시 주민자치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박람회는 주민자치 활동의 성과를 알리고 함께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행사이다.

행사 기간 잔디광장에는 주민자치회 활동 성과를 홍보하는 부스와 다채로운 체험놀이 부스 등이 운영돼 광장은 다양한 부스를 체험하는 시민들로 성황을 이뤘다.

G03-9894841702

18일 실내경기장에서는 ‘탄소중립 마을사업 경연대회’가 진행돼 각 동 주민세마을사업 현황과 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별로 자원 재활용, 줍킹, 마을정원 조성, 탄소중립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발표했으며 캠핑용품 대여사업, 병뚜껑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등을 발표한 광명5동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어 19일에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개최됐다. 대회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은 난타, 통기타 등 그간 배운 실력을 선보이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많은 주민이 참석해 각 팀을 응원하며 축제 분위기를 만끽했다. 하안3동의 ‘The 퀸’ 팀이 선보인 ‘북의 합주’가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잔디광장에 푸드트럭을 배치하고 돗자리 대여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은 파라솔 아래에서 여유롭게 식사와 음료를 즐기며 피크닉을 만끽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 개개인의 목소리로 민주적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이 진정한 풀뿌리민주주의이며 그 중심에는 주민자치가 있다”며 “이번 박람회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성과를 공유하고 더 나은 발전을 위해 서로 격려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 주민자치회는 올해 제2기 위원 임기가 만료될 예정이며 내달 중순부터 제3기 주민자치회 위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