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역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오마이컴퍼니와 오는 31일까지 ‘2024 오산시 사회적경제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을 진행한다.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이란 크라우드(Crowd, 대중)와 펀딩(Funding, 자금 조달)의 합성어로 대중으로부터의 자금 조달을 이끌어 내는 것을 의미한다. 구체적으로는 자금을 필요로 하는 주체가 자신의 상황과 사연을 불특정 다수의 사람에게 이야기하고 공감을 형성해 지지와 소액의 후원·투자를 받는 활동을 말한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은 오산시 소재의 사회적경제기업과 예비 창업팀의 제품과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시민들이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가치소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기업으로는 ▲경기수공예협동조합: 오산의 명소인 독산성을 한지 비누에 녹여 만든 천연 비누(숯, 어성초) ▲원업협동조합: 양말공장에서 나오는 산업 폐기물인 ‘양말목’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방석, 컵받침 ▲하늘소리사회적협동조합: AI기술을 활용해 예술작품을 창작하는 발달장애인의 작품으로 만든 탁상달력, 컵, 휴대폰케이스, 그립톡 ▲호학아트샵: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개발한 앞치마와 파우치, 크로스백 ▲쟁이수아트: 일상에 예술의 행복을 전하기 위해 빈센트 반고흐의 명화를 활용한 가죽 케이스 방향제, 스마트톡, 펜던트 키링 등이다.
이혜경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을 기회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오산시가 만들어 내고 있는 사회적 가치에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은 사회적기업 오마이컴퍼니 플랫폼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펀딩마다 적용이 가능한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행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