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상욱 용인시의원, 사회적 고립 청년지원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9-27 13:13 KRX7
#이상욱시의원 #용인특례시의회 #용인시사회적고립청년지원조례 #간담회 #의정활동

청년 1인가구, 고독사, 사회적 고립 청년 문제 등 토론

NSP통신-용인시 사회적 고립 청년 지원 조례 제정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용인시 사회적 고립 청년 지원 조례 제정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상욱 경기 용인시의원은 26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용인시 사회적 고립 청년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상욱 의원의 진행으로 시작됐으며, 유진선 의장, 용인시 다양한 배경의 청년들과 시 관계자 등이 참석해 청년 1인 가구, 고독사, 사회적 고립 청년 문제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진선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간담회가 청년들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시의 미래와 청년들의 밝은 앞날을 여는 중요한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G03-9894841702

이 의원은 직접 관련 현황을 발표하고, 사회적 고립 청년 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특히 사회적 고립 청년들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에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적극적인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청년들이 직면한 고립 문제에 대한 시급한 대응과 지속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것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이 의원은 “이번 사회적 고립 청년 지원 조례가 용인특례시의 청년들이 보다 건강한 사회적 환경 속에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청년들이 고립되지 않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조례 제정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며, 매년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는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이상욱 의원은 지난 제281회 용인특례시의회 임시회에서 용인시 청년 건강증진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했으며, 청년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