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도시공사, 용인 출발 서울·인천지역 즉시콜 직행 시행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9-24 12:49 KRX7
#용인도시공사 #용인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즉시콜직행 #신경철 #용인특별교통수단

용인시에서 출발하는 특별교통수단 차량, 인접시 경유하지 않고 서울·인천지역으로 바로 이동 가능

NSP통신-용인도시공사에서 운영중인 용인시교통약자이동차량. (사진 = 용인도시공사)
용인도시공사에서 운영중인 용인시교통약자이동차량. (사진 = 용인도시공사)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도시공사(사장 신경철)에서 운영중인 용인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지난해 10월 경기도 광역센터 시행으로 중지된 용인에서 출발해 서울·인천지역에 도착하는 즉시콜 직행 이용이 가능하도록 25일부터 제도를 개선한다.

그동안 교통약자 이용고객이 서울·인천지역의 즉시콜 이용시 인접시까지 이동후 인접시의 특별교통수단을 통해 서울·인천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했으며, 이로 인한 고객 불편에 따른 민원이 잦았었다.

센터 관계자는 이러한 교통약자의 불편사항이 가중되어 경기도 및 경기교통공사와 협의를 통해 용인시에서 출발하는 특별교통수단 차량은 인접시를 경유하지 않고도 서울·인천지역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선해 해당 지역으로 가고자 하는 이용고객의 불편이 상당부분 해소될 걸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다만 서울·인천 지역에서 용인시로 오는 교통편은 기존처럼 인접시를 경유해야 복귀가 가능한 상황이다.

안윤길 용인도시공사 교통환경본부장은 “이번 제도 개선을 통해 교통약자의 이동권이 향상되길 기대하며 용인시의 시민 편의정책에 맞춰 지속적으로 고객 불편사항을 개선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