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회-화성시, 당정협의회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8-26 18:51 KRX7
#화성시당정협의 #화성시민주당 #화성시지역현안 #화성시대중교통 #화성시대중교통통
NSP통신-정명근 화성시장(앞 줄 왼쪽 여섯번째)과 송옥주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장(앞 줄 왼쪽 일곱번째) 및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앞 줄 왼쪽 여섯번째)과 송옥주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장(앞 줄 왼쪽 일곱번째) 및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송옥주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장과 정명근 화성시장 및 시의원, 관계 공무원이 지난 23일 화성시청 상황실에 모여 지역현안 추진을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화성 서부권의 주요 지역현안인 서부권역 배드민턴 전용구장 설립, 도로파손 예방 및 조기 대응방안 수립 등 체육·도로·교통·생활안전과 관련된 안건들을 집중논의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협의했다.

체육시설 관련 주요 안건으로 서부권역 배드민턴 전용구장 설립의 경우 진행 중인 화성시 체육시설 현황조사 및 공급기준 수립 용역을 통해 사업 추진 여부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또 드론축구 전용구장 건립의 경우 학생들에게 보다 더 체계적인 연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경기규격을 만족하는 전용구장 설립을 2025년도 준공 목표로 추진하기로 했다.

도로 관련 주요 안건으로 화성시 도로파손 예방 및 조기 대응방안 수립의 경우, 화성시 도로포장관리시스템(PMS)를 7월 1차분 조사를 시작으로 25년 구축을 완료해 도로파손 및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대중교통 관련 주요 안건으로 화성 서남부 대중교통 접근성 개선을 위해 공공형택시(행복택시) 사업예산을 추가로 확보하고 이용환경 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생활안전 관련 안건인 지능형 CCTV 설치의 경우 25년부터 지능형 CCTV를 100대 도입해 서부권역 범죄취약지역 등에 우선 설치할 계획이다.

그밖에 ▲오음공원 내 테니스 코트 조성 ▲어린이보호구역 황색 횡단보도 및 방호울타리 설치 ▲발안만세시장 여성안심거리 조성사업 ▲남양읍 구 119안전센터 부지 활용방안 수립 등의 안건들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했다.

송옥주 위원장은 “화성시는 2025년 특례시 출발을 앞두고 있는 중요한 시기로 오늘의 논의가 살맛 나는 도시,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시민의 눈높이에 걸맞는 서부권의 균형발전을 위해 당정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2025년 화성특례시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혁신적인 변화가 필요하고 화성시 서부권을 포함한 모든 권역의 균형 있는 발전은 바로 화성특례시의 성공적인 미래로 이어진다”며 “오늘 논의된 안건 이외에도 지역위원회와 지속적으로 지역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별 특색 등을 반영해 모든 시민들이 만족하는 성공적인 화성특례시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