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교육청, 학생·교직원이 안전한 학교 조성 강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8-19 18:42 KRX7
#경기도학생안전 #경기도교직원 #경기도학교안전 #경기도학생보호 #경기도학교시설
NSP통신-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사진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사진 =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학기 개학을 앞두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위해 학교시설 사전 점검을 강화한다.

19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집중호우에 이어 8월 집중호우와 태풍 영향에 따른 추가 피해에 대비해 안전관리 대응에 나섰다.

먼저 선 옹벽, 절토사면의 취약 시설과 배수시설 점검 등 선제적 안전조치를 각급학교에 당부했다.

G03-9894841702

특히 호우 피해로 인한 재해복구 공사 현장이 있는 경우 취약 구간에 경사면 방수포 설치, 공사장 진출입로 차단시설 등 안전시설 설치를 권고했다.

또 안내표지판, 낙하위험물, 공사 장비와 자재, 물막이 등 위험 요소 사전 점검과 관리 등 예찰 활동을 강조했다.

폭염이 연일 지속되는 상황에서 쾌적한 학습환경을 위해 냉방시설 작동 여부, 전기시설 등에 대한 사전 점검을 실시하고 소방시설과 급식실을 포함한 화재취약시설 등의 안전 점검도 강화했다.

아울러 ‘재난대비 학교현장 행동매뉴얼’의 화재재난 분야에 임대형 민자사업(BTL)으로 지어진 학교를 추가하고 전 기관에 배포해 학교 현장의 위기 대응 능력을 높일 예정이다.

배영환 경기도교육청 학교안전과장은 “2학기 개학을 대비해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안전 점검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교직원이 안전한 학교 환경에서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