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한화생명(088350)이 2030세대의 대표적인 온라인 소통채널인 페이스북서 ‘Money/Finance’ 부문 랭킹 1위(13.9월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페이스북은 지난해 10월 9일에 새 이름 출범과 함께 오픈한 후 1년 만에 2030세대와의 소통 채널로 활용도가 높이고 있다.
한화생명을 좋아하는 팬 4만명이 넘고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 2만명을 돌파하는 등(13.9월말 기준) 높은 활용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 기준으로 Money/Finance 부문 랭킹 1위를 차지해 국내 페이스북 페이지 랭킹 18위(13.9월말 기준)를 차지하는 등 SNS에서 한화생명과 소통하는 빈도가 매우 높다.
이외에도 한화생명 블로그 라이프앤톡 역시 어렵게만 느껴지는 금융과 보험을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친근한 소재를 제공해 누적 방문객 수 104만명(13.9월말 기준)을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게 업체의 설명이다.
특히 보험사 입사 노하우, 보험 관련 자격증 취득비법과 같은 2030세대에게 관심이 높은 주제는 물론, 세법개정 대비 절세방안, 암보험 가입 노하우 등 전문적인 금융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한 것이 타사 블로그와의 차별점으로 인정받고 있다.
황인정 한화생명 브랜드전략팀장은 “온라인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은 쌍방향이고 즉각적이라는 것에 장점이 있다”며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고객이 보험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SNS를 통해 재미와 정보를 함께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광용 NSP통신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