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성군, 청년발전기금 지원사업 본격 추진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6-19 16:47 KRX7
#의성군 #김주수군수 #청년발전기금지원사업

2024년 청년기업 융자지원사업을 위한 3자간 MOU체결

NSP통신-의성군은 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한 청년기업융자지원사업 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19일 KB국민은행 및 경북신용보증재단과 청년기업융자지원사업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 의성군)
의성군은 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한 ‘청년기업융자지원사업’ 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19일 KB국민은행 및 경북신용보증재단과 청년기업융자지원사업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한 ‘청년기업융자지원사업’ 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19일 KB국민은행 및 경북신용보증재단과 청년기업융자지원사업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침체 장기화로 경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의성군 내 청년기업에 저금리 융자를 실시해 경영안정자금 및 시설자금, 임차보증금 등 청년기업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취지다.

군은 2023년도부터 조성된 40억 원의 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해 지난 4월 청년발전기금운용위원회에서 20억 원을 융자성사업비로 운용하기로 의결한 이후 꾸준히 금융기관 및 신용보증재단과 본 사업의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드디어 그 결실을 맺게 됐다.

G03-9894841702

이번 협약에 따라 의성군은 청년기업을 위한 융자사업비를 지원하고, KB국민은행은 이 자금을 이용해 연 1%의 저금리 융자를 실시하며, 경북신용보증재단은 신용보증서를 발급하여 대출신청자의 신용담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청년기업이 사업을 확장하고 의성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의성군은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책의 발굴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의성군을 청년들의 꿈이 실현되는 청년친화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