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시민 안전 위한 우리 동네 안심 순찰 펼쳐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4-06-15 09:00 KRX7
#광명시 #우리동네안심순찰 #보이스피싱예방 #박승원시장 #광명합동순찰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및 범죄 예방 활동 함께 실시

NSP통신-13일 박승원 광명시장이 광명시 소하동 일대에서 열린 민·관·경 합동 우리 동네 안심 순찰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 광명시)
13일 박승원 광명시장이 광명시 소하동 일대에서 열린 민·관·경 합동 ‘우리 동네 안심 순찰’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13일 저녁 광명시 소하동 일대에서 민·관·경 합동 ‘우리 동네 안심 순찰’을 펼쳤다.

우리 동네 안심 순찰은 광명시와 광명시의회, 광명경찰서와 자율방범대 등 민간 협력 단체가 광명시민의 평온한 일상과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진행하는 합동 순찰이다. 이번 순찰은 올해 들어 광남, 철산, 하안 지구에 이어 네 번째다.

이날 박승원 시장을 비롯한 100여 명의 순찰단은 소하지구대를 시작으로 소하 휴먼시아 6단지, 소하도서관을 지나며 인근 주거지역의 치안을 살폈다.

G03-9894841702

이어 야간시간대 시민 왕래가 많은 이마트 광명소하점 인근, 소하 상업지구, 한내 근린공원을 순찰하며 CCTV, 로고젝터, 보안등 등 범죄 예방 시설물도 함께 점검했다.

또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를 펼치며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전화금융사기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대비책을 안내하는 등 선제적인 범죄 예방 활동도 병행했다.

박 시장은 “광명시민의 안전은 오늘처럼 시와 의회, 경찰, 민간단체 등 모두가 합심해 노력해야 지킬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우리 동네 안심 순찰은 오는 25일 광명 지구에서 진행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