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한경국립대, 경기청년사다리프로그램 ‘안성청년 신사유람단’ MOU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6-12 16:46 KRX7
#안성시 #한경국립대학교 #경기청년사다리프로그램 #안성청년 #신사유람단
NSP통신-11일 시청 상황실에서 안성시가 한경국립대학교와 경기청년 사다리프로그램 안성청년신사유람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안성시)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안성시가 한경국립대학교와 경기청년 사다리프로그램 ‘안성청년신사유람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한경국립대학교와 경기청년 사다리프로그램 ‘안성청년신사유람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청년 사다리프로그램 ‘안성청년 신사유람단’ 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안성시가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청년들에게 해외대학 연수경험을 통해 배움과 진로개척의 동기를 부여하고 더 높은 꿈과 미래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안성시와 한경국립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안성청년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그동안 여러 여건으로 기회를 갖지 못했던 안성청년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찾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 이번 경험을 통해 청년들은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더 큰 꿈을 갖게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시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청년들을 응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원희 한경국립대학교 총장은 “안성청년들이 넓은 세계를 경험해 큰 꿈과 목표를 가진 글로벌 리더로서 거듭나길 바란다”며 “한경국립대학교가 이런 청년들의 첫발을 함께 할 수 있게 돼 더없이 기쁘게 생각한다. 이후 안성시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아름다운 도전을 적극적으로 응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본 사업은 16일까지 참여희망 청년들을 ‘잡아바 어플라이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신청접수 중이며 최종 선발 청년들은 호주의 월런공대학교(University of Wollongong)에서 약 4주간의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