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평택항만공사, 평택항 첫 친환경 항만안내선 운항 개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5-13 18:21 KRX7
#경기평택항만공사 #평택항 #항만안내선 #운항개시 #스위치경기

경기도 탄소중립 비전 ‘스위치(Switch) the 경기’에 동참

NSP통신-경기평택항만공사가 친환경 항만안내선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한다. (사진 =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친환경 항만안내선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한다. (사진 =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친환경 항만안내선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한다.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는 16일부터 평택항의 첫 친환경 항만안내선을 운항한다. 공사는 평택항을 찾는 국내외 고객이 국제여객부두, 컨테이너부두, 자동차부두 등을 포함한 평택항 일원을 해상에서 둘러 볼 수 있는 항만안내선 탑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투입되는 항만안내선은 국내 최초로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인 태양광발전 판넬과 리튬형 배터리이 탑재된 16m급 파워보트로 재활용이 가능한 저탄소·친환경 마린용 소재인 고밀도폴리에틸렌(HDPE)를 사용한 선박이다.

G03-9894841702

이는 경기도의 2050년 탄소중립 실현 프로젝트인 ‘스위치(Switch) the 경기’에 맞춰 기후위기를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이다.

김석구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은 “평택항 첫 친환경 항만안내선 운항 개시에 도민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공사의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저탄소 혁신을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하루 1회 운항하는 항만안내선은 최소 8명 이상 예약 가능하며 승선 5일 전까지 전화를 통해 승선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