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외국인 무료 진료소 운영…‘다 함께 행복한 건강 나눔’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3-08 16:15 KRX7
#평택시 #외국인무료진료소 #행복나눔 #건강나눔 #무료진료운영

평택시 의사회·약사회·봉사회 협동 참여로 진료 및 투약·혈액검사 등 받을 수 있어

NSP통신-평택시가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가정을 위한 외국인 무료 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평택시 의사회·약사회·봉사회 기념촬영 모습. (사진 = 평택시)
평택시가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가정을 위한 외국인 무료 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평택시 의사회·약사회·봉사회 기념촬영 모습. (사진 =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는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가정을 위한 무료 진료를 운영함으로써 의료혜택에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다 함께 행복한 건강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평택시 의사회·약사회·봉사회 등의 협동 참여로 진료 및 투약·혈액검사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매월 일요일 둘째 주(평택보건소), 넷째 주(송탄보건소), 셋째 주(안중보건지소)에 운영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평택시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의 의료 이용 만족도가 올라가고 있다.

아울러 보건소 관계자는 “외국인 무료 진료에 함께 참여하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건강 안심 도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다문화가정 등 외국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