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하여 제5기(2023~2026)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3년도 연차별 시행결과를 심의했다.
이날 회의는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3년도에 해당하는 계획의 수행결과를 발표하고 평가했으며, 우수사업으로는 상주시 복지콜센터 활성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행복한 빨래터,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3가지 사업이 선정됐다.
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사회보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및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법인·단체·시설의 대표자 등 복지, 보건, 고용, 주거 등 다양한 분야의 영역에서 참여 가능하다.
제8기 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지난 2022년 위촉되어 제5기 상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의 목표인 ‘가까운 복지, 돌보는 이웃, 다함께 상주’ 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등 민관이 협력하여 적극적인 소통과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대표협의체 공공위원장인 강영석 상주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간과 공공이 함께 지역 사회보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복지 위기가구 발굴 등 지역 복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상주시에서는 민관이 함께 노력하여 함께 잘 사는 존심애물 복지상주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