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업무 선진화 및 전문가 양성과정’ 실시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3-08-29 18:45 KRD7
#현대차(005380) #캄보디아 #코이카 #한국소비자원 #이화여대

캄보디아 등 8개국 공무원과 한국의 소비자업무 노하우 공유

NSP통신

[서울=NSP통신] 도남선 기자 = 한국소비자원은 캄보디아 등 8개국 소비자관계 공무원 16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소비자업무 선진화 및 전문가 양성(Strengthening Consumer Affairs Activity and Specialist Training)'을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

오는 9월 12일까지 한국소비자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한국소비자원과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 KOICA)이 공동으로 추진하며, 한국의 소비자업무 경험 전파를 통해 개발도상국 소비자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캄보디아, 코스타리카, 가나, 케냐, 라오스, 몽골, 나이지리아, 우즈베키스탄 등 8개국이 참가하는 이번 연수과정은 한국의 소비자 정책, 소비자분쟁해결제도, 소비자교육 등 9개 주제에 대한 강의와 토론, 연수 참가국별 소비자제도 현안과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워크숍 등으로 구성된다.

G03-9894841702

연수 참가자들은 강의주제와 연계해 울산시청을 방문하고 이화여대 소비자학과 강의를 참관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자동차(005380) 등 국내 주요 산업현장 시찰 및 경주 문화유적지 탐방, 한국 가정생활 체험 등의 일정을 통해 한국의 산업과 문화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한편 한국소비자원 정대표 원장은 29일에 개최된 입교식에서 소비자문제가 국제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연수과정이 각 국의 소비자문제 해결 경험을 공유하고 향후 소비자업무 발전방안에 대해 활발히 논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