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이한희 개인전...'아름다운 군산을 노래하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2-13 11:48 KRX7
#군산시 #근대역사박물관 #장미갤러리 #이한희 개인전 #꽁당보리의 푸름
NSP통신-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 오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 장미갤러리 2층에서 이한희 개인전 아름다운 군산을 노래하다展을 개최한다. (사진 = 군산시)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 오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 장미갤러리 2층에서 이한희 개인전 '아름다운 군산을 노래하다'展을 개최한다. (사진 = 군산시)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 근대역사박물관(이하 박물관)이 오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 장미갤러리 2층에서 이한희 개인전 '아름다운 군산을 노래하다'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군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군산의 모습을 소개하고자 군산의 사계를 주제로 봄에는 꽁당보리의 푸름을, 여름에는 들꽃의 향기를, 가을에는 바다의 풍요를, 겨울에는 철새들의 역동성을 표현한 한국화 작품 20여점을 선보인다.

작가 특유의 전통 문인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현대적 기법이 혼합된 작품을 통해 옛것에 대한 그리움과 새것이 주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G03-9894841702

이한희 작가는 군산예술의전당, 전라북도청갤러리, 장미갤러리에서 개인전을 개최한 바 있으며 현재는 한국서가협회 군산지부장, 군산여성위원회 위원장, 대한민국서예전람회 초대작가, 심사위원 역임 등을 하며 한국화가로 활발히 활동중이다.

작가는 “작품 작업하며 느꼈던 예술이 주는 기쁨과 치유의 힘을 관람객들과 공유하고 싶다”며 “군산의 아름다운 모습이 담긴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이 피로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마음의 위안과 행복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박물관 분관인 장미갤러리 2층 전시관은 지역 출신 작가들의 예술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공간으로 매년 공개모집을 통해 장미갤러리 전시작가를 선정해 전시 공간 제공 및 홍보물 제작을 지원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