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지방의회법 통과 공동 대응방안 모색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2-02 16:51 KRX7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민주당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제2차확대운영위원회회의 #지방의회법 #남종섭대표

제22대 총선 앞두고 지방의회법 제정 위해 더불어민주당 지방의원들 분주하게 움직여

NSP통신-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가 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2차 확대 운영위원회 회의 후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가 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2차 확대 운영위원회 회의 후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지방의회법 제정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지방의원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대표 남종섭, 경기도의회)는 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2차 확대 운영위원회 회의를 열어 지방의회법의 조속한 통과를 위해 지방의회 차원에서 공동 대응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에는 광역의회위원협의회 운영위원뿐 아니라 기초의회의원협의회 박완희 대표(청주시의회)을 비롯한 지역협의회장들도 함께 했다.

G03-9894841702

또한 김동연 경기도지사도 특별히 참석해 지방의원들을 격려했다. 현재 21대 국회에는 총 4건의 ‘지방의회법’이 제출돼 있지만 다른 법안에 밀려 수년째 계류 중에 있다.

회의 참석자들은 지방의회법 제정을 위해 4·10 총선에 맞춰 중앙당의 관심을 촉구, 지방의원들의 뜻과 의지를 모으기로 했다.

이를 위해 광역의회의원협의회와 기초의회의원협의회 공동으로 ‘지방의회법’ 공약 채택 및 이행 건의문을 작성해 중앙당과 지역별 총선후보자에게 전달한다.

건의안은 지방의회법 제정의 필요성과 지방의회법 제정을 더불어민주당의 총선 공약으로 채택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이 포함될 예정이다.

또한 양 협의회는 3월 내로 중앙당 당 대표 및 최고위원, 각 지역별 총선후보자를 면담하여 ‘지방의회법’ 공약 채택 내용을 SNS에 게시할 것을 제안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를 이끈 남종섭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의 중요한 철학 중의 하나가 연대와 화합이다. 지방의회 의원님들께서 모두 함께한다면 지방의회법 제정은 반드시 관철시킬 수 있다”면서 “의원님들의 힘과 지혜를 함께 모아내자.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가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참석자들은 회의에서 지방의회 위상 강화와 자치분권 발전 등 당면 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국지방의원대회’를 매년 개최키로 결의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