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교훈 강서구청장, “아동 친화 도시 강서구에 걸맞은 구정 노력 하겠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1-30 10:02 KRX7
#진교훈 #강서구청장 #아동 친화 도시 #강서구 #아동 참여위원회

“어른들의 눈높이에서 세상 바라볼 때 아동·청소년 목소리 놓치기 쉽다”

NSP통신-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가운데 왼쪽)이 아동참여위원회 정책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가운데 왼쪽)이 ‘아동참여위원회 정책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진교훈 서울시 강서구청장이 29일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아동 참여위원회 위촉식과 정책보고회’에 참석해 아동 참여위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진 구청장은 제7기 우수활동 위원 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제8기 아동 참여위원 5명을 새로 위촉했고 이어진 정책보고회에서는 제7기 아동 참여위원들이 지난 1년간 아동의 기본권 보장을 위해 추진한 활동 사항을 공유하고 각 분과 별 위원들이 환경, 인권 권리, 교육 등 다양한 아동정책을 제안했다.

주요 제안정책으로는 ▲쓰레기통 설치 확충 ▲미사용 공간을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 개발 ▲공부방 시설 확대 ▲강서 어린이 홈페이지 개편 ▲소통하는 학교 폭력 예방 교육 실시 등이 꼽혔다.

G03-9894841702

진교훈 구청장은 “어른들의 눈높이에서 세상을 바라볼 때 아동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놓치기 쉽다”며 “제안된 의견을 토대로 아동 친화 도시 강서구에 걸맞은 구정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아동참여위원회 정책보고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아동참여위원회 정책보고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한편 구는 아동정책 수립에 당사자인 아동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 하기 위해 14명으로 구성된 아동 참여위원회를 구성·운영해오고 있다. 또 구는 유니세프 아동 친화도시 인증에 이어 2022년 11월 상위단계 인증까지 획득하며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