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환경지킴이 추가 위촉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1-24 16:59 KRX7
#오산시환경안전 #오산시환경관리 #오산시환경감시

지역의 환경에 남다른 관심 갖고 적극적으로 환경행정 참여할 의지 있는 지역주민 임명

NSP통신-23일 이권재 오산시장(왼쪽 여섯번째)이 위촉된 환경지킴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오산시)
23일 이권재 오산시장(왼쪽 여섯번째)이 위촉된 환경지킴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의 환경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환경행정에 참여할 의지가 있는 지역주민을 명예환경감시원으로 임명했다.

이번에 위촉된 11명의 명예환경감시원은 지난해 오산시 환경과와 평생교육과가 함께 진행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협업프로젝트 ‘명예환경감시단 양성과정’을 이수해 ‘환경지킴이지도사’ 자격을 취득했다.

추가 위촉된 11명을 포함해 총 25명의 오산시 명예환경감시원은 앞으로 악취, 폐수, 먼지 등 오염물질 무단배출, 불법소각 등의 환경오염행위 감시와 더불어 환경보전에 대한 지역주민 대상 홍보·계도, 환경보호 캠페인 등 환경보존에 관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G03-9894841702

위촉된 한 명예환경감시원은 “깨끗한 환경 오산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었으며 이번 감시원에 위촉되어 너무 기쁘고 우리 주변의 환경은 우리 스스로 지키겠다는 사명감을 갖고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공무원들의 배출시설 지도 점검과 오산시 명예환경감시원들의 빈틈없는 환경 감시활동을 통해 쾌적한 오산시를 만드는 데 더욱 힘쓰겠다”며 “환경개선을 위해 시민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명예환경감시원들이 오산을 환경도시로 조성하는 데 누구보다 앞장서주기를 바란다”고 감사와 당부를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