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승삼어린이공원 mom(맘) 편한 놀이터 오픈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1-23 16:16 KRX7
#경주시 #주낙영시장 #맘편한놀이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市, 롯데그룹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mom(맘)편한 놀이터 25호점’ 오픈식 가져

NSP통신-경주시는 롯데그룹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mom(맘) 편한 놀이터 25호점 오픈식을 승삼어린이공원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 경주시)
경주시는 롯데그룹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mom(맘) 편한 놀이터 25호점’ 오픈식을 승삼어린이공원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 용강동 소재 승삼어린이공원이 기업과 아동복지재단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경주시는 롯데그룹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mom(맘) 편한 놀이터 25호점’ 오픈식을 승삼어린이공원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mom(맘) 편한 놀이터 사업’ 은 아동의 놀 권리 증진과 보장을 위한 롯데그룹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이다.

G03-9894841702

지난 22일 열린 오픈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이동협 경주시의회 부의장, 정원기 시의원, 김종우 시의원, 임승환 용강초등학교장이 참석했다.

또 기업과 아동복지재단에서는 임성복 롯데그룹 전무, 여승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사무총장, 최대락 초록우산 경주후원회 회장,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강신호 가이아글로벌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25호점은 ‘작은 경주마을 놀이터’ 를 콘셉트로 용강초등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아동디자인단 12명의, 스릴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놀이터를 만들어 달라는 의견을 반영해 경주 대표적 문화재인 첨성대를 형상화한 놀이시설을 제작·설치했다.

이날 오픈식에서는 mom편한 어린이 놀이터 25호점 조성 및 아동디자인단의 활동보고와 함께 롯데그룹은 경주시에게 mom편한 놀이터 25호점 현판을 전달하고 아동디자인 대표 어린이에게 상장과 선물전달식을 시행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에서 처음으로 mom편한 놀이터를 오픈하게 되어 매우 감사하고 아동디자인단의 멋진 아이디어로 첨성대조합놀이대 등 mom편한 놀이터 25호점이 전국 어디에도 없는 경주시만의 특별한 놀이터로 조성됐다”며 “더 나아가 아동친화도시 경주가 맘편한 경주가 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창의적 놀이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