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의 신작 슈팅게임 더 파이널스가 글로벌 게임 시장의 판도를 뒤바꾸는 ‘게임 체인저’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기존 슈팅 장르 게임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모든 건물이 무너지는 파괴 메커니즘과 한계 없는 자유로움으로 슈팅 게이머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8일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깜짝 글로벌 론칭을 발표한 더 파이널스는 스팀(PC), PlayStation 5, Xbox 시리즈 XlS에서 동시 출시했으며 스팀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24만 명, 최다 플레이 게임 4위를 기록하며 차세대 글로벌 슈팅 게임으로 각광받고 있다.
더 파이널스는 가상현실에서 대회를 진행하는 독특한 콘셉트의 세계관을 이루고 있다. 서울, 모나코, 라스베이거스 등 실제 명소들을 배경으로 한 무대에서 결승(The Finals)에 진출해 최종 승자가 되기 위한 참가자들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진다. 이 과정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전술이 난무하며 지루할 틈이 없는 재미의 연속을 경험하게 된다.
더 파이널스 만의 핵심 재미는 모든 사물의 무너짐에 있다. 주변 환경이 변하는 것이 아닌, 이용자가 직접 환경을 바꿀 수 있어 기존 슈팅게임의 고정관념과 문법을 완벽히 탈피한 것. 고정된 문을 사용하지 않고 벽을 부수고 길을 만들거나 건물 바닥을 폭파시켜 층고를 자유롭게 바꾸는 등 기상천외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엠바크 스튜디오 랍 루네쏜 총괄 프로듀서(Rob Runesson, Executive Producer)는 “현재 서비스되는 슈팅게임들은 대체로 기존 방식 위에 약간의 변형을 주는 데 머물러 있다고 생각했다”며 “고정된 틀에서 벗어난 아예 새로운 형태의 게임을 만들고 싶었고, 이를 위해 이용자 행위에 따른 동시다발적인 파괴 메커니즘을 구현하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삼았다”라고 밝혔다.
엠바크 스튜디오는 배틀필드 시리즈 개발진이 설립한 개발사로, 다양한 글로벌 흥행작 개발에 참여한 베테랑들이 소속되어 있고 약 100명의 개발진이 더 파이널스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등 첨단 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게임 개발 방식으로 정교한 물리법칙을 구현했으며, 파괴적인 건물의 무너짐, 현실적인 슈팅 액션을 만들어냈다.
특히 모든 이용자들이 산산조각 나는 건물 표현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서버 측면에서의 파괴 구현을 집중 개발했다. 이로써 지형지물, 주변 사물을 적극 이용해야 하는 게임의 핵심 플레이 요소를 안정적으로 구축했으며 시시각각 전술을 바꿔야 하는 더 파이널스만의 게임환경을 창조할 수 있었다.
랍 루네쏜 총괄 프로듀서는 “한 번 더 파이널스에 익숙해지면 다른 정적인 슈팅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라며 “많은 게이머 분들이 혁신적인 슈팅 액션을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더 파이널스는 시즌제로 운영되며 정식 출시를 기점으로 시즌 1이 시작된다. 시즌 1에서는 환상의 도시 라스베이거스를 배경으로 한 신규 맵 ‘Las Vegas 2032’와 96개의 보상으로 이루어진 배틀패스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이용자 취향에 맞춰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코스메틱 시스템도 업데이트했으며 검을 휘두르는 판다, 로켓 런처를 들고 있는 육중한 발레리나 등 다양한 캐릭터 꾸미기 요소를 즐길 수 있다.
밀접한 이용자 소통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더 파이널스는 개발 초기단계부터 디스코드, 유튜브 등을 통해 이용자 소통을 진행해 왔으며, 개발 방식, 업데이트 계획 등 세부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해 왔다. 이는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위한 개발 전략으로, 라이브 서비스에서도 방향성을 유지하여 이용자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랍 루네쏜 총괄 프로듀서는 “더 파이널스를 처음 시장에 선보였을 때부터 정식 론칭 이후까지 기대 이상으로 많은 유저분들이 호응해주시고 관심을 보내주시고 계신다”며 “여러분 덕분에 더 파이널스를 정식 론칭할 수 있었고 보내 주신 성원에 힘입어 좋은 게임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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