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 한파대비 노숙인 쉼터 생활안전 살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12-01 10:37 KRX7
#안산시 #노숙인쉼터 #김대순부시장 #한파대비 #안전점검
NSP통신-김대순 안산시 부시장이 노숙인 쉼터를 방문해 쉼터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이 노숙인 쉼터를 방문해 쉼터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30일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상록구 이동에 위치한 노숙인 쉼터(작은자의마을 벧엘쉼터)를 방문해 쉼터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입소 노숙인의 생활환경을 살폈다.

이날 쉼터를 방문한 김대순 부시장은 시설 생활자 숙소, 화장실 등 생활환경을 면밀히 살피고 동절기 한파를 대비해 위기대응 사전준비 및 소방·가스·위생·감염병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대책 등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대순 부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노숙인 보호 및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쉼터 관계자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쉼터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든든한 울타리 안에서 건전한 사회인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한편 안산시는 동절기 취약계층인 노숙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 활동팀의 주·야간 순회로 거리노숙인 밀착상담을 통해 시설입소 및 임시잠자리 등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