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T, 따뜻한기술더하기 성과 공유회 개최…KT 에이블스쿨 5기 모집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1-29 12:24 KRX7
#KT(030200) #따뜻한기술더하기 #성과공유회 #KT에이블스쿨

사업지원금 및 KT와 협업 기회 마련, 기술·경영 컨설팅 등 다각도 성장 지원

NSP통신- (사진 = KT)
(사진 = KT)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대표 김영섭)가 ‘따뜻한기술더하기’ 챌린지의 6개월간 일정을 마치고 참여한 기업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최종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따뜻한기술더하기 챌린지는 KT의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21년 시작해 올해 3년 차를 맞았다.

KT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6개 기업에 총 약 6억원에 달하는 사업지원금과 해당 기업이 보유한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등 KT 그룹의 미래 기술 자산을 활용한 기술 및 경영 컨설팅을 지원했다.

G03-9894841702

특히 KT는 참여 기업이 실질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KT 관련 부서와의 사업적 협업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기업별 특성과 수요에 맞게 다각도로 지원했다.

이 날 최종성과공유회에서는 참여 기업 성과 발표 외에도 참여 기업의 투자 가능성 검토 세션도 함께 진행됐다.

KT는 친환경 분야 선발 기업인 ▲하나루프와 ▲브이피피랩 그리고 디지털 포용 분야의 ▲야타브엔터, ▲더치트, ▲모바휠, ▲위플랜트 중 모바휠, 야타브엔터를 최종 우수 기업으로 선발해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여하고 상금으로 추가 사업 실현 자금도 전달했다.

모바휠은 독자적인 음파 AIoT 센서를 통해 노면 상태와 도로 기상 상황 등을 분석해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종합도로정보플랫폼 ‘EG-Way(이지웨이)’를 개발했으며, KT의 관련 정부 공모 사업 제안에 함께 참여해 서비스 고도화를 도모했다.

메타버스와 AI 기술을 활용한 심리상담 플랫폼(META FOR:EST)을 개발한 야타브엔터는 KT 및 전문 NGO와 함께 사이버불링과 같은 디지털 부작용 피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심리 상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 (사진 = KT)
(사진 = KT)

한편 KT가 내달 18일까지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2개 트랙으로 AI를 활용해 기업 비즈니스의 가치를 높이는 AI 서비스 개발자를 양성하는 과정 AI 개발자 트랙과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활용해 기업의 다양한 영역에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내는 컨설턴트 양성 과정 DX 컨설턴트 트랙이다.

이번 5기 모집에는 1989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34세 이하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졸업자 혹은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KT는 11월 29일과 12월 5일 양일 에이블스쿨 5기 모집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