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상장정보

타이거 코리아테크액티브 등 ETF 3종목…우량IT기업·통합채권 등이 투자대상

NSP통신, 김용환 기자, 2023-11-24 14:54 KRX9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신규상장 #미국애그테크 #HK종합채권액티브 #한국거래
NSP통신-한국거래소가 28일 신규상장 예정인 ETF 3종 종목.
한국거래소가 28일 신규상장 예정인 ETF 3종 종목.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우리나라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정보기술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타이거 코리아 액티브 등 ETF 3종목을 상장할 예정이다.

오는 28일 신규 상장 예정인 ETF는 미래에셋자산운용, NH-Amundi자산운용 및 흥국자산운용이 발행한 타이거(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 하나로(HANARO) 미국애그테크, HK종합채권(AA- 이상)액티브 등 3종목이다.

반도체·전기·전자·소재·인터넷 등 국내 증시에서 정보기술 섹터의 시총 비중은 45%를 상회하는 등 중요성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상황. 이에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타이거 코리아테크액티브는 IT 강국으로서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는 국내 우량 IT기업을 투자대상으로 선정했다.

G03-9894841702

하나로 미국애그테크는 미국에 상장된 애그테크(AgTech)기업에 투자하는 테마형 ETF다.

애드테크는 농업(Agricultur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첨단기술을 농업에 적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ETF는 스마트농업, 정밀농업(위성기술 등 정보통신기술 활용) 등을 위한 생명공학기술, ICT 기술 및 나노기술 등 다양한 기술들과 농업을 결합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에 투자한다.

HK 종합채권(AA-이상)액티브는 AA- 이상의 국채, 통안채, 특수채, 은행채, 회사채 등 종합채권에 분산 투자한다. 이 상품은 글로벌 금리 상승추세가 정점을 보이는 가운데 높아진 금리에 따른 이자수익과 금리하락 가능성에 따른 자본이득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거래소는 “운용비용, 구성종목 교체 등에 따라 지수성과와 운용성과 간의 괴리가 발생할 수 있다”며 “기초지수 등 고유의 상품구조에 대한 정확한 이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총보수 이외에 기초지수 사용료, 매매비용, 회계감사비용 등의 기타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며 “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투자자 이해를 돕기 위해 매일의 납부자산구성내역(PDF)을 체크 단말기, 거래소 및 자산운용사 ETF 홈페이지에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