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HN, UN과 사이버범죄 방지 나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7-12-05 17:09 KRD1
#NHN #UNODC

디지털 가상포럼 구축 비용으로 50만 달러 지원

NSP통신

(DIP통신) = NHN은 UNODC(United Nations Office on Drugs and Crime)와 제휴를 맺고 최근 범국가적으로 문제로 떠오른 사이버범죄 예방에 적극 나선다고 5일 밝혔다.

NHN은 이번 제휴를 통해 UNODC와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 지난 2005년 하반기부터 공동 진행해 온 ‘사이버범죄 방지를 위한 디지털 가상포럼’ 구축을 위해 50만 달러를 지원키로 합의 했다.

‘사이버범죄 방지를 위한 디지털 가상포럼’은 아시아 각국 사법 기관 공무원들의 사이버범죄에 대한 인식 개선과 역량 강화를 위해 사이버범죄 예방·수사 관련한 온라인 원격 교육 및 정보를 제공하고 상호 교류를 위한 사이트를 구축하는 범국가적인 프로젝트다.

G03-9894841702

이석우 NHN 부사장은 “NHN은 이번 프로젝트 초기부터 디지털 포럼 구축 및 보안 에 대한 기술적 지원 및 자문 등 전폭적인 지원을 해왔다” 면서 “특히 이번 제휴는 일반 기업이 UN이 진행하는 사업에 참여하는 첫 사례로 사이버범죄 예방을 위한 NHN의 지속적인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휴식은 지난 3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위치한 UNODC 본부에서 이석우 NHN 부사장과 안토니오 마리아 코스타 UNODC 사무총장, 박상기 한국형사정책연구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