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교육청, 늘어나는 폐교 교육·문화공간으로 재탄생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11-10 12:47 KRX7
#경기도폐교 #경기도폐교현황 #경기도폐교활용
NSP통신-양평 양동초 삼산분교장 전경. (사진 = 경기도교육청)
양평 양동초 삼산분교장 전경. (사진 =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학령인구 감소와 교육환경 변화 등 점차 늘어나는 폐교의 재산 가치를 높이고 지역사회와 행복한 교육·문화공간 조성에 나선다.

10일 도교육청에 폐교 재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 방법을 마련하고 있다.

현재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통합자료실→폐교재산활용안내), 학교알리미 사이트(전국학교정보→신설폐교학교정보)에 폐교 재산 활용현황 안내 자료를 탑재하고 있다.

G03-9894841702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홈페이지 내의 사라진 교정 게시판에서도 폐교된 학교의 개요, 연혁, 사진 자료 등을 제공한다.

도교육청은 매월 폐교 재산 현황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폐교 재산 시설현황, 전경 사진 등 상세정보를 제공해 교육기관, 지방자치단체뿐만 아니라 주민들도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11월 현재 기준 도교육청의 관리 폐교 수는 94교로 이 가운데 활용 중인 폐교는 79교다.

자체 활용 검토 중인 폐교 6교를 제외한 미활용 폐교 9교도 다양한 교육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공유학교, 체험학습장 등 다방면으로 검토하고 있다.

이근규 경기도교육청 재무관리과장은 “적극적인 홍보와 점검을 통해 폐교의 재산 가치를 높이겠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