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제철소, “직원들이 선보이는 미술작품 보러 오세요”

NSP통신, 강현희 기자, 2023-11-08 11:44 KRX7
#영암군
NSP통신

(전남=NSP통신) 강현희 기자 =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 직원들이 직접 그린 미술 작품들을 선보이는 전시회인 ‘포스코미술회 展’이 지난 7일부터 개최, 오는 13일까지 광양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포스코미술회 展’은 광양제철소 직원들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포스코미술회 展’은 광양제철소의 미술인 동호회인 ‘포스코미술회’가 주관했다.

포스코미술회는 포스코그룹 동호회 중 유일한 미술인 동호회로서 지난 1992년 첫 창단된 이후 지금까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광양제철소 직원 및 직원가족 등 4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 중이며 매년 대외 전시회 개최, 배려계층에 대한 재능기부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문화를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G03-9894841702

이번 전시회에는 포스코미술회의 정국영 회장 등 10여명의 회원들의 작품이 전시됐다. 이들 회원은 자연, 인물, 사물 등 다양한 배경을 주제로 각자의 재능을 맘껏 발휘하여 창작한 작품들을 출품했다. 특히, 수익 창출의 목적이 아닌 재능기부 형태로 무료 전시회를 열었다는 점에서 지역 주민들과 상생하는 문화행사라는 의미도 있다.

광양제철소 직원이자 한국미술협회 광양지부 회원으로도 활동 중인 정국영 포스코미술회 회장은 “우리 광양제철소 직원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도 문화예술 활동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 같은 전시회를 열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회원들이 갖춘 뛰어난 재능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문화예술의 교두보’ 마련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포스코미술회는 포스코본사 갤러리에서 전시회 개최를 추진하는 등 임직원들의 작품 창작에 대한 열정을 고취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고품격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