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엔씨, 리니지W OST ‘피로 쓰여진 세계’ 발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1-01 13:08 KRX7
#엔씨소프트(036570) #리니지W #OST #피로쓰여진세계 #불꽃의승부사

리니지W 신규 클래스 총사 전용 테마곡 ‘불꽃의 승부사’ 등 17곡 수록

NSP통신- (이미지 = 엔씨소프트)
(이미지 = 엔씨소프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가 리니지W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OST 앨범 ‘피로 쓰여진 세계(A World Written in Blood)’를 발매했다.

앨범에는 총 17곡이 수록됐다. 신규 앨범 작곡과 편곡은 엔씨 게임 내 모든 사운드를 담당하는 NCSOUND(엔씨사운드)가 맡았다.

원작 리니지 작곡가인 Joey Newman과 안진우의 곡을 일부 리메이크해 특유의 감성을 재현했다.

G03-9894841702

타이틀곡 ‘불꽃의 승부사’는 리니지W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총사의 전용 테마곡이다. 생존을 위해 승부를 펼치는 총사의 처절한 도전을 오케스트라로 표현했다.

그동안 정식 발매하지 않았던 게임 속 다양한 테마 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 ▲원작 리니지의 로그인 음악 ‘피의 맹세’ 리메이크 버전 ▲전사 클래스 테마 음악 ‘테케르 일족의 후예’ ▲잔잔한 하이네 마을의 밤을 묘사한 ‘하이네의 밤’ ▲치열한 보스 쟁탈전이 펼쳐지는 라스타바드 던전의 음악 ‘저주받은 왕국’ ▲최초로 등장한 드래곤 지룡 안타라스의 테마곡 ‘Awaken The Dragon’ 등 주요 클래스, 보스 몬스터, 전투, 지역을 상징하는 음악을 담았다.

리니지W는 11월 1일부터 진행하는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축데이(Bless Day)를 통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