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아시아 최대 마이스 박람회(ITB Asia 2023) 참가...홍보 마케팅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0-25 17:52 KRX7
#경주시 #주낙영시장 #ITBASIA2023 #마케팅

경주 단독 홍보관 개설해 국제회의복합지구 전시복합산업(MICE) 마케팅 진행

NSP통신-경주시가 경주화백컨벤션뷰로와 함께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마이스 박람회(ITB Asia 2023)에 참가해 국제회의도시 경주 홍보 마케팅을 펼친다. (사진 = 경주시)
경주시가 경주화백컨벤션뷰로와 함께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마이스 박람회(ITB Asia 2023)에 참가해 국제회의도시 경주 홍보 마케팅을 펼친다.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가 경주화백컨벤션뷰로와 함께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마이스 박람회(ITB Asia 2023)에 참가해 국제회의도시 경주 홍보 마케팅을 펼친다.

올해 16회째를 맞이하는 ‘ITB ASIA 2023’ 은 아시아 최대 전시복합산업(MICE) 비즈니스 전시회를 비롯한 B2B(Business to Business) 무역 및 관광산업 박람회다.

올해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뿐만 아니라 유럽, 미주, 아프리카 및 중동 지역 등 132개국, 1300여 개 참가업체와 1만3000여 명의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G03-9894841702

이번 전시회에서 시는 경주만의 단독 홍보 부스를 운영하면서 국가와 지역 관광기관, 호텔, 항공사 등을 대상으로 보문 국제회의 복합지구를 중심으로 한 마이스 인프라와 지원제도를 소개했다.

특히 주낙영 경주시장이 25일 직접 홍보 부스를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부스를 방문한 해외 바이어 대상으로 비즈니스 유치 상담을 함께 전개했다.

양 기관이 전시회 기간 중 신라복을 착용하고 실시한 바이어 대상 프레젠테이션은 최적의 국제 마이스 개최지로서의 경주 매력을 충분히 알렸다.

또 3일 동안 지역 음식과 전통주 등을 맛보는 게릴라 한식체험 이벤트는 참관객들의 큰 호응은 얻으며, 전시복합산업 연계 상품 마케팅에 관심을 유도했다.

시는 이번 전시회 기간 중 현지 업체와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향후 신규 콘텐츠 및 지원제도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김용국 경주화백컨벤션뷰로 사장은 “이번 ITB ASIA에 경주가 단독 홍보관으로 참여한 것은 경주 전시복합산업(MICE) 발전과 함께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기관이 경주 관광·마이스(MICE) 비즈니스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중심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싱가포르 마이스 박람회에서 경주 홍보관 단독 운영으로 문화관광도시 경주가 국제회의도시로 그 위상을 확보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를 통해 경주시가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컨벤션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